Warning: ob_start() [ref.outcontrol]: output handler 'ob_gzhandler' cannot be used after 'URL-Rewriter' in /home/hosting_users/ljm_gogo/www/index.php on line 107
NKBS뉴스통신사 - 경북 북부권 의대 신설 및 경북지역 필수의료 강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HOME > 정치
경북 북부권 의대 신설 및 경북지역 필수의료 강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NKB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6.05.13 10:3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일시 : 2026년 5월 16일(토) 오후 4시 30분
장소 : 국립경국대학교 본관 별동 4층 대회의실
주최 : 김윤 · 임미애 국회의원


 
임미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비례대표)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이자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출신인 김윤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함께 오는 16일(토) 국립경국대학교에서 ‘경북 북부권 의대 신설 및 경북지역 필수의료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그동안 임미애 의원이 지속적으로 강조해 온 경북 북부권 의과대학 신설의 필요성과 추진 경과를 점검하고, 김윤 의원이 대표발의해 국회를 통과한 ‘필수의료강화특별법’의 주요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의료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경북 북부권의 현실 속에서 지역 의료격차 해소와 응급·소아·분만 등 필수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대안을 논의하고, 지역 보건의료단체 관계자들의 현장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임미애 의원은 “경북 북부권은 의료 접근성과 전문 인력 부족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라며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는 공공·필수의료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의대 신설 논의가 더 이상 미뤄져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김윤 의원 역시 “필수의료는 국민 생명과 직결되는 국가 책임 영역”이라며 “지역 간 의료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방에서도 제대로 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과 인력 양성 체계를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지역 의료계와 시민사회, 보건의료 관계자 등이 참석해 경북형 필수의료 강화 방안과 지역 의료인력 양성 시스템 구축 방향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 Copyrights © 2016 NKB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